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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UPLING

COUPLING

고로카플링(GORO COUPLING)과 유체카플링의 성능,기능비교

항 목 유체 COUPLING GORO COUPLING
차지하는 공간 크다 작다
무게 무겁다 가볍다
관성모멘트 크다 작다
취급성 탈부착 시간이 길다 탈부착 시간이 짧다
허용동축조절력 미미함, 자동조절기능 불가 큼, 자동조절대응 OK
전달매체 오일 금속 SPRING
보수점검 정기적으로 오일노화 점검
정기적으로 오일교환 필요
1회/년 구리스도포
메인터넌스 불필요
전달의 대응력 순간대응불가(느림) 순간대응 가능
완충능력 O ◎(20~50% 향상)
에너지효과 O(미미함) ◎(10~20 절감)
충격흡수력 O
가변회전에 대한 적응력 O(충분한 대응불가)
내구성 O ◎(충분한 대응가능)
소모품 오일(내구성1년) 탄성체(SPRING)7~10년
가격 비싸다 싸다

결론

- 유체 COUPLING과 GORO COUPLING의 사용처는 회전을 전달하는 구동계의 보호를 위하여 사용되고 있지만, 교체비용과 메인터넌스 효율면에서 GORO COUPLING이 훨씬 우수한 성능의 제품으로 일본의 신일본제철소를 비롯한 메이저 회사에서 인정받아 채택되어 점점 GORO COUPLING으로 사용되고 있는 추세임.

  • 1. 유체 coupling : 70년전에 개발됨
    • 방법 : 회전작동시 발생되는 충격을 일시적으로 완화시킬 수 있고, 전력 소비량이 많음.
    • 구조 : 밀폐된 공간내에 회전체 부품과 분체, 유체등이 충진되어 인펠라가 회전할 때 분체, 유체를 교반시키면서 정해진 회전수가 될 수 있도록 Torgue를 전달함.
    • 축심허용량 : 아주 미미함.
    • 관성모멘트가 큰 설비에 한정됨.
  • 2. GORO coupling : 30년전에 개발됨
    • 방법 : 작동시에 발생되는 충격, 진동을 저감시킴, 전력 소비량이 적음.
    • 구조 : 밀폐된 공간내에 FLANGE와 SPRING이 있어, flange내에 SPRING을 넣어 압축시켜 tORGUE를 전달함.
    • 축심허용량 : 아주크고, 축심을 자동적으로 조절 가능 함.
    • 적 용 : 브로와, Table Roll, 크라샤, 플라잉샤, 사이드가이드, 밀, 킬른, 콘베이어, 대차주행, 천정CRANE 주행, 디젤엔진(연료분사장치, 크랑크 축)